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대통령 집무실을 청와대에서 용산 국방부 청사로 옮기는 것을 확정하였다고 합니다. 청와대는 대통령 임기 시작인 5월 10일에 개방하여 국민들에게 돌려드리겠다고 하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청와대 집무실 용산으로 이전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대통령 집무실을 청와대에서 용산 국방수 청사로 이전하기로 하였습니다. 윤석열 당선인은 문재인 정부 초반의 계획에서처럼 청와대는 박물관이나 공원 등으로 국민들을 위해 쓰이는 공간으로 전환하면서 세종으로 정부종합청사를 보수해서 대통령 집무실 비서실로 하고 삼청동 총리공관 한남동 3군 참모총창 공관, 정부 소유 안전 가옥 등을 대통령의 관저로 이용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은 취임하기 전에 작업을 다 마무리하고 본래 청와대에는 들어가지 않겠다고 말할 정도로 대통령실 이전에 대해서 강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그런데 세종로 정부종합청사는 주위에 빌딩이 많이 있고 보안의 문제가 있으며 지하벙커가 없다는 것 때문에 새로운 방향으로 용산 국방부 청사로 옮기는 것 또한 검토하였습니다.
결국 주변에 높은 건물도 없으며 외부의 차단이 좋고 지하 벙커가 있어서 경호 문제가 없어서 용산구 국방부 신청사로 이전이 확정되고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기자회견을 통해서 국방부 신청사로 이전되는 것이 3월 20일에 확정되었습니다. 이로써 1394년 조선 한양 이후에 어느 정도 기간을 제외하고 620년간 서울 4대 문 안에 있었던 국가원수의 정식으로 된 집무실이 처음으로 사대문 밖으로 옮겨지게 되었습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이유
2022년 2월 24일에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인 키예프에 지상군을 투입하고 미사일로 공격을 하여 침공을 감행하여 러시아와 우크라인가 전쟁이 발발하였습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
jju1.5ginda.com
벚꽃 개화시기 서울 벚꽃명소 TOP7
이제 벚꽃이 만개하는 계절이 봄이 다가옵니다. 올해에는 얼마나 예쁜 벚꽃이 필지 개화시기는 언제이고 서울 벚꽃 명소 또한 어디가 있을지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합니다. 코로나로
jju1.5ginda.com
댓글